티스토리 뷰

목차



    카카오 뱅크와 토스뱅크가 최근 MZ 세대와 발맞춰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수 있도록 하는 '덕질문화'를 탄생시켰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최애와의 기록을 남기는 것에 중점을 두고 토스뱅크는 함께 덕질할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팬덤소통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최애적금형 기록서비스' 카카오뱅크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지난 4월 다양한 순간의 기록을 담아 저축할수 있는 '기록통장'을 출시하고 첫번째 저축서비스로 '최애적금형 기록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최애적금형 기록서비스'는 가장 사랑하는 대상인 '최애'와의 의미있는 순간마다 모으기 규칙을 통해 기록통장에 일정금액을 저축하고 기록을 남기는 서비스입니다.   

    최애의 사진으로 직접 계좌 커버를 설정하거나 공유하기를 통해 SNS에 알릴수 있어 출시 하루만에 가입고객수를 7만명을 넘어섰습니다.   

     

    기록통장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보통예금으로 하루만 맡겨도 금리 2.0%를 제공합니다. 모으기 규칙을 미리 설정해 편리하게 저축할수 있고 저축할때마다 기록이 남는다는 것입니다.  

     

    기록통장 가입고객은 일반고객 대비 약4배이상 카카오뱅크앱을 자주 방문하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아이돌 팬덤외에도 아기, 반려견, 야구 등 본인만의 최애에 맞춰 기록통장을 활용하거나 운동, 다이어트, 미라클 모닝등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할때마다 순간을 기록합니다. 

     

    '최애적금'의 경우 개설한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상을 뜻하는 최애의 사진으로 직접 계좌 커버를 꾸밀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고, 특히 움직이는 이미지로도 계좌커버 서정이 가능하다. 

    '최애적금은  움짤도 된다'는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직접 모으기 규칙을 설정하고 이벤트가 발생할때마다 버튼만 눌러 자동으로 빠르게 저축할수 있도록 편의성도 인기의 주요요인입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최애적금을 활용한 사례로 임영웅 씨 팬인 A씨는 임영웅씨가 '라이브방송'을 하면 10만원 저축하고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올리면 5만원 저축, 시상식에서 상받으면 5만원 저축하는 등 임영웅씨와 자신만의 기록을 남기는데 '최애적금'을 활용.   

     

     

    임영웅 콘서트 예매와 티켓오픈 일정

    임영웅은 2022년 5월부터 12월까지 총 28회 , 276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최다 관객 동원 기록을 세운 국민가수입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임영웅 가수가 전국투어 콘서트를 할 예정

    whiteprince.co.kr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돈 모으기 적금

     

    '같이 덕질하기'로 돈모으는 토스뱅크

     

     

     

    1. 다른 사람들과 함께 아이돌을 응원하며 덕질 자금을 모을수 있습니다. 

    2. 모은 돈은 토스뱅크의 '모으기 공간'에 쌓이고 연 2%금리도 받습니다. 

    3. 돈을 모을때 입력한 메세지, 저금한 금액, 내 모으기 사진이 아이돌 응원글에 공유됩니다. 

     

    1) 내 최애 사진으로 내 덕질 모으기 할수 있다.   모으기 별명과 모은 금액, 아이돌 이름이 나오는 포토카드도 저장가능합니다. 

    2)  연 2%의 이자를 받으며 덕질자금을 모으기 공간에 쌓입니다. 

    3) 내가 저금할때 입력한 메세지, 금액, 모으기 사진이 아이돌 응원글에 공유되고, 다른 사람들도 볼수 있습니다. 

    4) 팬들이 모은 금액에 따라 아이돌 랭킹이 올라갑니다. 

     

     

     

    반응형